본문 바로가기

게임하는 여자/월드오브워크래프트

드레노어 가는 방법 -부제: 복귀 난관

아래 이미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드레노어 랜드가 오픈되고 난 뒤 2015년 1월 27일에 접속하여 퀘스트를 완료했었습니다.

저주받은 땅 어둠의 문 안으로 들어가서 이것저것 하다가.. 그냥 나오게 되었지요. 물론 나중에 다시 하려고 휴식경험치를 쌓기 위해 귀환석을 눌렀습니다. 제 귀환지는 오그리마였지요.

네 저는 호드입니다.


2016년 여름.. 업데이트가 된다하여 저는 다시 접속을 했드랬지요.

저주받은 땅 어둠의 문으로 들어가거나 카드간지 뭔지 앞에 서 있는 남자NPC한테 말을 시키면 된다고 하는데.. 안되는거에요 ㅠㅠ





다시 가봅니다...



제발 들어가져라,.



그냥 막 통과되는.. 에어커튼도 아니고..

왜이럴까.. 그래서 한 번 그냥 나온 적도 있었거든요

GM신청해서 문의 해도 게임에 문제 되는 내용이 아니면 도움을 드릴 수가 없대요.

근데 당시에는 아무리 포털이나 와우인벤 서치해도 모르겠더라고요.. 


그러다 어디서 검색을 해서 보게 되었는데.. 

저 빨간문을 걸어서 통과하면 된다는거에요! 아니면 호드는 오그리마나 얼라는 스톰윈드에 있는 포털.. 저주받은 땅으로 바로 갈 수 있는 포털을 타면 된다고 해서. 우선 저는 오그리마에 있는 포탈을 이용했습니다.

그 마법사 상급 NPC있는 골목길 어둠의 틈으로 가보세요. 

그럼 저주받은 땅으로 가실 수 있는 포탈이 있습니다. 



그럼 짠~ 하고 이런 곳이 나와요. 퀘스트도 주지요.


제가 지금 한이 맺힐 정도로 안타까운 것이.. 우선 걸어 들어가볼껄 하는 것입니다..

ㅠㅠ




퀘스트를 받고 한 두가지를 완료하고 어둠의 문으로 날 것을 타고 통과했지만 여전히 똑같았어요. 

그래서 퀘스트를 다 해야 하나보다.. 라고 생각하고 퀘스트를 다 했지요. 몇 개 밖에 안되서 금방 합니다.

근데.. 그 전에 한 번 걸어 들어가볼껄... 




퀘스트를 완료하고 갔으나.. 여전히 카드가는 아무런 말이 없었고.. 아니 그냥 띡 지문 하나가 있을 뿐이었죠.

날 것을 타고 통과하려고 하니 똑같았습니다.

그런데.. 날 것을 타고 문 앞에서 내려 걸어 갔더니.. 통과가 됐습니다..

어머.. 되네.. 하고 멍 뜨고 있으니.. 제가 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