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맛있어

스타벅스 리스트레토 비안코 후기

그린/골드레벨만 주어지는 1+1 쿠폰

언제 들어온지도 몰랐는데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1+1 쿠폰 나눔합니다~ 라는 글이 많은걸 보고....
아! 스벅 홈피 들어가봐야겠다 했더니 역시 오늘 마감 -_-

10월 1일날 발급되어 10월 7일에 종료..

 

 

평소 같았음 나눔했겠지만 오늘(10/7) 가족들과 영화 관람이 예약되어 있으니 커피를 사들고 가야겠다 +_ +!
CGV에서 영화 '관상'을 뒤늦게 보기로 하고~
부천 중동 현대 유플렉스 지하1층에 있는 스벅엘 가서~ 구매를 하려는데..
이론 이 곳은 스벅 카드 충전이 불가하다고..
사용은 가능하지만.. 임대 매장이라 그렇다고 하네요. 참고 하시길...

어쨋든 사용은 가능하니 카드 사용하고 부족한 금액은 추가로 내서 리스트레토 비안코를 1+1으로 구매했습니다.

톨(tall) 사이즈에 5천원...

숏 4,500 톨 5,000 그란데 5,500 벤티 6,000

카라멜 리스트레토 비안코도 있었지만 그냥 리스트레도 비안코로 구매했고
맛을 보았습니다.

 

 

- 사진 출처: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

 


딱 라떼입니다. ^^
약간 진한 라떼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고~ 에스프레소를 넣었다고 하니 진한 맛이 우러져 나옵니다.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의 note를 보면 이렇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리스트레토 비안코는 리스트레토 샷에 벨벳과 같이 고운 거품이 나도록 스팀한 우유가 어우러진 음료로 풍부한 커피 풍미와 부드러운 우유 거품이 특징입니다. 라떼보다 조금 더 풍부한 커피 풍미에 마무리는 화이트 닷(White dot)으로 마무리하여 바리스타의 정성이 듬뿍 느껴지는 리스트레토 비안코를 즐겨보세요.

'비안코(Bianco)'는 이탈리아어로 흰색을 뜻하고
'리스트레토(Ristretto)'란 기존에 에스프레소 샷의 초반 3/4만을 추출하는 샷으로 스타벅스에 에스프레소 원두의 깊고 진한 풍미는 지니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추출 방법이라고 하네요.


커피 맛을 굉장히 잘 가려내고 (제가 떡볶이 맛 잘 가려내는 것처럼 ㅋㅋㅋ) 커피에 대한 지식이 많으신 분들은 이렇다 저렇다 자세히 설명하실 수 있겠으나~ 저 처럼 카푸치노, 라떼, 카페 모카, 헤이즐넛 라떼 등등을 즐겨 마시는 저는 그냥 라떼랑 비슷하네. 라떼랑 똑같네 라는 느낌이 들었다는 것입니다.

달달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카라멜 을 드시거나 리스트레토 비안코에 시럽이나 설탕을 추가하여 드심 될 것 같네요.

 


리스트레토 비안코 칼로리는 톨(355ml) 사이즈 기준 161kcal 입니다.
지방8g, 당 12g, 탄수화물 14g, 단백질 8g, 나트륨 105mg

 

 

 

 

+ 2013년 10월 11일 카라멜 리스트레토 비안코 후기

 - 딱! 마끼아또네요 크크크 약간 에스프레소 향이 강한 마끼야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