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맛있어

죽전맛집 해변의 꽃게 무한리필 게장집

안녕하세요. 김을 사랑하는 여자 김사랑입니다.


오랜만에 맛집 포스팅을 합니다. 아 며칠 전에 했었나?

여튼 맛있는 집을 찾아서 돌아다니는 편이 아니라.. 맛집 포스팅을 못하지만 ㅠㅠ

이번엔 맛있는 집을 찾아 나섰답니다!!!


사실 게장을 무지하게 좋아하는데요. 특히 어린이 입맛이라 양념게장을 더 좋아하지만.

이젠 어린이 입맛도 아닌 것이.. 완전 어른 입맛도 아닌 것이..험험 여튼 간장 게장도 곧잘 먹는 어른이 된 것 같습니다.


쿨 가수를 워낙 좋아하는 덕에 제 블로그에도 수도 없이 논현동의 이재훈님 흑돼지 오겹살 가게 돼지콧구멍은 여러 번 포스팅을 했었죠.

그런데 김성수님이 가게를 내고 나서 한참동안 사진만 보면서 맛있겠다 쩝쩝 거리기만 하다가..

제 회사에서 그리 멀지 않는 것을 알게 되고 바로 강행!

분당 서현에서 고작 5정거장이었나.. 여튼.. 맨날 주말에 차 타고 거까지 언제가지 그랬는데.. 

저에겐 횡재 아닌 횡재였죠 ㅎ


친구와 해변의 꽃게 앞에서 만나기로 하고는

죽전역에서 내려서 지도앱을 보며 걸어갑니다.

거리상 600~700m 정도로 보여서 높은 구드를 신었지만 맛있는 게장을 먹을 생각에 한껏 들떠 열심히 총총총 걸어 갑니다.



분당선 죽전역(단국대)에서 하차 후 1번 출구로 나갑니다. 출구에서 우측으로 나오면 우측에 신세계 백화점과 죽전CGV가 있더라고요.

사거리에서 맞은편으로 건너 줍니다. 출구 건너편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그 길로 쭈우욱 올라오다보면 수지로데오상설타운! 몰랐는데 옷가게와 신발가게 들이 즐비하게 있길래 뭐지~!

하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ㅎ



스포츠 브랜드, 정장. 캐주얼 등등등 상설 할인 매장들이 많더라구요. 여기서 샤핑하고 해변의 꽃게 가면 딱일 것 같네요 ㅎ



그렇게 걷다보니 좌측에 골목이 하나 보입니다. 아니 근데 왜이렇게 빛번짐이 심한건가요

노트3 카메라 정말 왜이러는걸까요. 맘에 안들지만 찍어 봅니다.



2층으로 올라오니 이렇게 넓은 공간이 있네요. 조명을 예쁘게 잘 해두셔서 식사하고 커피 한 잔하며 소화시켜도 될 것 같구요.

파라솔도 있는거보니 날 풀리면 밖에서 식사를 즐기셔도 될 것 같네요. 아닌가? 저건 그냥 기다리는 용인가? ㅎㅎ 



여튼 와~ 여기 좋다 하면서 사진을 찍어 댑니다.



평일 저녁 8시 경이었는데도 대기 2번인가 그랬는데. 안으로 들어가서 보니 테이블 정리가 좀 늦게 되는 것 같더라고요.

빈 테이블이 몇 개 있긴 했지만 방금 식사한 분들이 남기고 간 흔적들이 쌓여 있어서 안내를 해주지 못하셨나 봅니다.

아무래도 7시 경에 저녁 식사로 몰리고~ 또 그 쯤 후르륵 나갔을 수도 있으니까요.

여튼... 약 10분 정도를 기다리며 사진을 찍어 댑니다.


브레이크 타임도 있네요. 

평일 주말 오후 4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시간 동안 쉬는 시간인가 봅니다.



입구에 있는 구슬 아이스크림!

상큼하게 후식으로 먹어줘도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무료는 아니고 판매용이랍니다. 



( 이노메 카메라 정말 맘에 안들어!!! -ㅅ-)

해변의 꽃게 입구에 들어서서 식당 내부인데요. 식사들 하고 있는데 사진 찍는게 좀 민망해서 윗 부분만 찍어 봅니다..ㅠ

제가 찍은 곳은 좌식이라 다들 머리가 보일랑 말랑 ㅎ 

의자 좌석도 있으니 치마 입으신 분들도 걱정 없습니다.



무한리필 꽃게집은 늘 그렇듯.. 식사 후의 포장은 조금씩의 할인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해변의 꽃게집도 마찬가지인데요. 무한리필 하신 분에 한해서 할인이 적용됩니다.

간장게장 포장 2~3마리는 11,000원 / 간장게장 포장(4~5마리) 20,000원 / 양념게장 350g 12,000원 / 양념게장 포장 700g 22,000원 / 간장새우포장 10마리 11,000원 . 간장새우 포장 20마리 20,000원 



이건 별도 포장판매용 안내이네요. 간장 게장 4~6마리 23,000원 / 2~3마리 12,000원 / 양념 게장 700g 25,000원 / 350g 13,000원 



저거 누가 그린거지.. 진짜 잘 그렸네요 ㅎㅎ 성수오빠 만의 매력을 살리면서도 귀엽게 ? ㅋㅋㅋ 



좌식 테이블에 앉아 메뉴판을 올려다보며 찍었습니다. 



저는 따끈한 국물도 먹고 싶어서 게장만 나오는 게 아닌 꽃게탕과 간장새우가 나오는 정식을 주문!  바로 그거슨 해꽃한상 17900원 !!!



와.. 비주얼좀 보세요. 간장게장 비주얼~!



이거슨 간장 새우! 8마리네요. 같이 간 친구가 새우를 못 먹게 되었다면서 저보고 다 먹으라는데.. 2개 먹고 포장좀 해달라니까

손님 죄송하지만 저희는 내간 메뉴는 포장을 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이러셔서 못싸갖고 왔어요. 아까워

그래서 꾸역구역 먹고 ㅋㅋㅋㅋㅋㅋㅋ 2개만 남기고 왔답니다 +_+ 여튼 그래도 아깝네요.

아무래도 날 것이라 포장해서 갖고 가면 변질될 수도 있고... 이후에 문제 생기면 가게로도 컴플레인이 걸릴 수도 있는 부분이니까요...

뭐 이해는 하지만.. 섭섭했어요 ㅠㅠ 



짠~ 이거슨 양념게장의 비주얼~! 소면도 함께 나옵니다. 소면은 좀 밖에 노출이 오래 됐는지 양념과 비비는데 애먹었어요. 

하지만 맛이 있었으니 용서됨 ㅋㅋ 양념게장은 좀 매콤해요. 계속 먹다보니 씁씁~ 하면서 매운 기운을 내뿜게 되더라고요.

매운거 잘 못드시는 분들은 매울 수도 있어요.

전 매운걸 워낙 즐기고 좋아하다보니 딱 좋았는데 말이죠.

신라면도 맵고, 찜닭도 맵다 이러신 분들은 많이 매울 수도.... 



이거슨 꽃게탕.. 솔직히 조금 밖에 못 먹었는데 국물 괜찮았어요.

근데 다음에 가면 그냥 게장에만 올인하려고요 ㅎㅎ 



간장 게장 국물에 저 알을 넣어가지고 김이랑 싸먹으면 캬~~~~ 아오 또 가고 싶다 ㅠㅠ 


어머 흥분했나봐요 흔들렸어. 노트3 카메라는 흔들려도 이게 잘 ㅇ못잡나봐요. 아이폰은 살짝 흔들리는건 잘 잡아줬던거 같거든요.

왜냐면.. 이런 흔들린 사진이 거의 없었어요 ㅠㅠ 여튼... 기본 찬인가요? 계란찜과 떡갈비도 주셨답니다 헤헤 마시써

하지만 계란찜은 좀 싱거웠어요. 뭐 간장/양념게장이 진하다보니 밸런스를 맞추신 것일 수도 있고 ㅎ 


리필 게장은 동일 게장으로 준다고 안내가 되어 있는데. 게딱지는 주시지 않았어요. 


참 게들도 불쌍한게.. 산채로 숙성을 시켜야 맛도 그렇고 살도 쫀쫀하다고 해서

산 채로 간장에 넣고 양념에 버무리고 그러잖아요. 정말 잔인한 음식중에 하난데.. 맨날 생각만 하면서 ㅠㅠ

아 진짜.. 채식주의를 해야 되는데 라고 말만 하면서 못하네요.

바보같음 ㅠㅠ 



맛있는거 먹으면 엄마 생각이 납니다. 헤헤 맛이나 보시라고 간장 게장 2~3마리 짜리를 구매했어요.

국물 때문에 좀 무겁더라고요. 국물이 좀 달달한 편이긴 한데.. 맛있어요 ㅠㅠ 



냉동보관하지 않는 이상 냉장보관 후 3일 안에 드시길 권장합니다! 간장게장 꽃게는 냉동실에 보관하시고 장국(간장)은 냉장실에 보관!

겨우 2~3마리였기 때문에 바로  다음 날 끝났고 지금 아직 일주일 째 간장은 냉장에 있네요. 

조금씩 비벼서 먹는데 완전 맛있어요 ㅋㅋ 맨밥 먹기 싫을 땐 간장 게장 국물에 비벼주고 밑반찬이랑 먹으면 꿀맛 ㅋ


저희 엄마는 비린 맛을 잘 느끼셔서 고기도 잘 안드시고 이런 게장에도 민감하신데

짜지 않고 비리지 않고 살도 괜찮았다면서 웬일로 가끔 사오라네요 ㅎ 저희 엄만 밖에서 뭐 사다먹는거 절대 결사 반대 하시는 분이거든요.

극찬인 것 같습니다 나름 ㅋ 




해변의 꽃게.

성수오빠의 이름을 걸고 하는 만큼 맛있고 신선한 게장집으로 계속 남았으면 좋겠어요.


아참참 

테이블이 좀 끈적 거리더라구요. 간장 양념 때문인지..

깨끗한 행주로 여러번 닦아 주셔야 할 것 같아요.

휴지에 물 묻혀서 여러번 닦으니까 테이블이 뽀송해지던데~ 

혹시나 관계자가 이 글을 읽으신다면요^^

어차피 테이블에 개인 종이 테이블보 같은 거를 주시니 상관은 없지만~

그래두요^^


암튼 맛집 소개 끗! 


해변의 꽃게 전화번호 031-261-1828 (예약은 불가, 주말 식사 시간대는 기다림 있을 수 있음) 

해변의 꽃게 신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용구댈호 2737-8

해변의 꽃게 구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898-2

연중무휴 오전 11시 ~ 저녁 10시까지 영업

1인 게장 13,900원 (해꽃한상은 17,900원)

초등학생 7,000원 (해꽃한상은 10,000원)

꽃게탕 중 35,000원

주류도 판매합니다. 그러나 드시는 분들은 거의 없더군요. 


지하철 죽전역 1번출구에서 오리역 방향으로 700m 정도 이동 

여자 걸음 게다가 편하지 않은 힐 신고 이동 시 약 10~15분 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