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COOL(쿨)과 이재훈

[듣기] COOL : All Time Greatest Hits

COOL : All Time Greatest Hits


2016년 2월 19일

쿨의 새로운 앨범 중 사랑합니다와 아로하가 선 공개된 이후 모든 곡이 공개되었습니다.


앨범소개

94년 1집 <너이길 원했던 이유>로 데뷔, 20년동안 수많은 히트곡으로 전국민을 울고 웃게 한 ‘쿨(COOL)’이 2016년, 베스트셀러 곡들을 엄선하여 리메이크 음반 <COOL : All Time Greatest Hits>의 첫번째 시리즈 Part1을 발표한다. 
쿨(COOL)은 명실상부 90년대 가요계 밀리언셀러 팀들 중 하나로, 총 11장의 정규 앨범을 포함 다양한 싱글 및 스페셜 앨범을 발표해왔고, ‘운명’, ‘해변의 여인’, ‘슬퍼지려 하기 전에’, 작은 기다림’, ‘애상’ 등 수많은 트랙들이 히트를 기록했다. 
지난 2014년, 데뷔 20주년을 맞게 된 쿨(COOL)의 리더이자 프로듀서인 이재훈은 홀로 또는 완전체로 다양한 라이브 무대를 서왔고, 그를 위해 기존 히트곡들의 새로운 버전을 만들었다. 무대에서만 선보이기 아깝다는 주변의 권유에 기획하게 된 이번 베스트 리메이크 앨범의 Part1은 우선 이재훈의 솔로곡 위주로 채워졌다. 원조 “꿀성대”의 22년 내공이 원곡의 풋풋함과는 또다른 매력을 선보이며 새로운 스테디셀러 트랙을 예고한다. 이번 앨범에는 축가로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사랑합니다’와 ‘아로하’의 반주도 특별히 수록되었다. 
쿨(COOL) 베스트 리메이크 앨범과 함께 하는 추억 여행! 엄선된 히트곡들의 2016년 버전은 이번 Part1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앨범 수록곡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작은 기다림

2. 너의 집 앞에서

3. 아로하

4. 송인

5. 사랑합니다.

6. I See you

7. 해변의 여인

8. 운명

9. 슬퍼지려 하기 전에

10. 사랑합니다. (Inst.)

11. 아로하 (Inst.)


사랑합니다와 아로하는 축가 대표곡이 아닐까 싶은데 친절하게도 instrumental버전이 있네요~


전곡 모두 2016년 Remastered Version 이구요.

목소리가 운명은 살짝 어렸을 때 목소리라 예전 곡인가 했는데 리마스터 버전이 맞다고 하더라고요.

이재훈 님의 인스타그램에서 직접 물어봐서 답변을 들었네요.

최대한 예전 소스를 활용해서 큰 변화없이 노래가 나왔다고 합니다.


최근에 터보가 3인조로 앨범을 냈는데, 아주 터보스러운(?) 앨범 수록곡 덕에 터보를 좋아했던 과거의 10~30대들은

다시 한 번 추억을 더듬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큰 변화 없는 걸 더 만족해 하는 리뷰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노래가 한 곡 뜨면 가수는 여러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는 생각 때문인지 리메이크가 되는 바람에 실망하는 팬들이 많기도 한 거 같더군요.

저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원곡 불변의 법칙이랄까요 ㅎ

아주 변화없이 그대로 부르는 것도 불만이 생길 수도 있겠지만

이번 쿨 앨범은 그렇게 큰 변화가 있고 없고를 떠나 우리가 좋아했던 그 곡들이

지금 현재의 이재훈의 목소리로 다시 들을 수 있게 되어 다시 한 번 그 때의 감성으로 젖어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예전에 비하면 조금은 두껍고 낮아진 목소리 같지만 더욱 성숙한 음색과 달달한 꿀같은 노래 실력으로 

다시 한 번 심쿵! 하게 했답니다. 


특히나 송인의 경우 쿨 3.5집 Summer Story 에서 처음 이 세상에 태어났지요.

해변의 여인이 타이틀로 있는 곡인데요.

유리언니가 완창을 한 솔로곡이기도 한데, 그 이후 재훈오빠가 완창을 한 버전도 나왔었는데

현재의 이재훈의 목소리로 송인을~ 리마스터드 버전으로 들으니 정말 눈물이 다 나더군요 ㅠㅠ


이번 앨범은 PART1 이라는 타이틀이 있어서 파트2도 있는 지 참 많은 분들이 궁금해 했는데요.

이재훈오빠의 개인 인스타그램에서 언급을 해주셨지요~ 파트2는 올 여름에 발표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유투브에서 확인되는 리마스터드 버전 곡을 함께 올려봅니다.

즐감^^



COOL : All Time Greatest Hits

'사랑합니다'




'작은기다림'




1995년 작은기다림 뮤직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