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맛있어

[마포 맛집] 이박사의 신동막걸리에 다녀오다.

음식점 포스팅의 경우 작성일 이후 6개월~ 1년 이상이 지났다면 꼭 확인해보고 방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하네요.

마포에 있는 이박사의 신동 막걸리에 다녀온 솔직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해요.

언제 갔다왔는데 이제서야 쓰는지.. 너무 바빴답니다. ㅠ_ ㅠ

주말은 쉬기 바쁘고요..

여튼.. 후기 고고



기본 찬? 으로 나오는 애에요. 낙지젓갈에 간 무를 함께 내오셨네요. 

무 덕분에 젓갈만 먹어도 짜지 않아서 좋았어요.


신동막걸리 짠~ 반반으로 시킨 막걸리...

도수에 따라 막걸리가 세 가지로 나뉩니다. 원액 12도, 반반 9도, 일반 6도인데요. 

원액일 수록 뭔가 좀 더 진하고 묵직한 느낌입니다. 일반은 아마 물처럼 가벼운 느낌일 거 같아요. 

가격도 원액은 12,000원 반반은 9,000원 일반 6,000원 인데요. 

막걸리 가격도 정말 쎄네요 ㅎ 무첨가 생 막걸리라 그런걸까요~ 

전 원래 그냥 막걸리 먹어도 머리는 안아픈 편인데요~ 막걸리 먹으면 다음 날 머리 아퍼~ 그런 게 다 생 막걸리가 아니라 그런거라네요. 


그리고 모든 그릇이 방짜 네요. 

방짜란 품질이 좋은 놋쇠를 녹여 부은 다음 다시 두드려 만든 그릇을 말하는데요. 

온도가 잘 유지되고 맛을 좋게 하는 고급스러운 느낌이랄까 ㅎ 

너무 무거운게 탈이지만 크크



가게 내부는 좁았어요. 테이블 몇 개 정도였고 bar 도 있었구요.

아무래도 나이대는 30대 이후~ 

가격대가 좀 있다보니 그리고 번화가에 있는 게 아니라 ~ 어린 친구들은 오기 힘들듯.. (가격이 부담되서 ㅎ)


이제 먹방 보시겠습니다~~~ 안주를 어찌나 많이 시켰던지 -ㅅ- 



계절 메뉴인 정구지 전. 부추전이죠. 직접 경상도에서 재배? 공수? 여튼 그런 부추인가봐요

부추가 정말 많아서 ㅎㅎ 시중에서 먹는 부추전과는 다른 웰빙 느낌~ 계절 메뉴에요.

가격은 15,000원 




이거슨 !!! 가장 제가 맛있게 먹었던 한우 등심(안심) 구이입니다. 가격은 25,000원

고기고 고기지만 저 싱싱한 샐러드며, 양파, 미니 양배추, 당근 모두 맛있었어요. 특히 맨 우측에 보이는 고추냉이를 살짝 올려 먹으면 

또 그렇게 감칠 맛이 ㅎㅎ

엄지 척!




많이 아시는 속초 오징어 통찜 메뉴. 가격은 15,000원

봉천동에서 먹었던 떡시루에 찐다던 오징어 통찜 보다 살짝 덜 맛있었던 것 같긴 한데...

그래도 그 특유의 오징어 내장이 더해져서 맛있었어요 ㅎ 



아~ 실하다 ㅎ



이 아름다운 비주얼은 육회입니다. 메뉴명: 한우마늘육회 가격 18,000원

뷔페에서 먹는 그런 육회가 아니고요. 진짜 생 고기.. 찰진 그 맛.. 을 느끼실 수 있어요.

이박사의 신동막걸리의 안주는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아 간이 세지 않아요.

심심하게 먹는 느낌이 더 커서~ 더 먹힙니다 ㅋㅋㅋ 



한우 아롱사태 육전

가격 25,000원.. 우리 정말 많이 먹었네요. 누가 보면 안주 다 내와서 사진 찍고 블로그 포스팅한 줄 -ㅅ-

넷이서 이렇게 많이 먹었다니.. ㄷㄷ 

맛은 쏘쏘~ 와! 맛있다 이렇진 않았지만 육전임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맛이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미나리 초무침? 도 아삭하니 맛났어요.




대관령덕장 황태구이 15,000원

입에 넣자마자 진짜 깜놀한 녀석이죠. 어떻게 이렇게 황태가 촉촉하고 두툼할 수 있지?

보통 노가리 느낌 같은.. 그런 황태를 먹어봤던 것 같은데.. 확실히 이 녀석은 퀄리티가 다르게 느껴졌어요.




아니 이건 또 뭐야? 노가리 아닙니까!!!

죽변항 명품노가리 가 안주명입니다. ㅎㅎ 가격은 무려 18,000원

걍 8천원 아니고 만팔천원 되겠습니다. 근데 진짜 보이는 비주얼도 그렇지만. 깜짝 놀랐어요. 너무 통통해서요.

완전 건조된 말라서 이 부러질 것 같은 노가리가 아닌 촉촉 오징어 같은 그런 촉촉 노가리었어요. 반건조인 듯 해요.

원래 노가리는 이런 모양인가봉가 엄지 척 




험험. 얘는 



동해안 골뱅이 숙회 25,000원

싱싱하고 깨끗한 맛. 대체로 이박사네 안주는 다소 가격이 나가긴 하지만. 퀄리티 있고 조미료 쩔지 않은 웰빙 스타일 같은 그런 느낌의

안주가 땡긴다 !! 하시면 주저없이 이 곳으로 가보심이 어떨까요~ 



플레이팅은 삶은 골뱅이. 골뱅이 숙회와 골뱅이 껍질이 함께 나옵니다. 


신동막걸리 6,000원

영주 한돈 고추장 직화 불고기 

오징어 석쇠 불고기 25,000원

경상도 우엉전 15? 18,000원

돌 미나리전(계절한정) 15,000원

시골집 텃밭정구지전(계절한정) 15,000원

젊은호박전 15,000원

앉은뱅이술 한산소곡주 1,700ml 43,000원

민어 한마리 간장찜 75,000원

이박사표 일품새우장 25,000원

죽변항 명품노가리 18,000원

동해안 골뱅이 숙회 25,000원

통영와다 12,000원

제주도생물 자리돔구이 18,000원

속초바다횟감 오징어내장찜 15,000원

위 가격은 위 사진 보고 적은 건데.. 빛 반사도 되고 좀 뿌얘서 읽히는데로 적었어요. 사실과 다를 수 있으니

대충 이 정도 가격대다~ 라고 생각하심 될 거 같습니다. 


가을이 되면 전어도 엄청 잘 나올 거 같은 느낌 ㅎㅎ 

전 안먹지만 -ㅅ- 


이박사의 신동 막걸리

전화번호 02-702-7717

신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 263

구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용강동 494-41



잘 보신 분들 하트 눌러 주실거죠? ^^

고맙습니다!